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양證, 롯데쇼핑 딤섬채권 판매 개시
동양증권은 13일부터 롯데쇼핑 딤섬채권 판매를 시작한다.

매매대상인 딤섬채권은 신용등급 AA+인 롯데쇼핑이 원금을 보증하고, 롯데쇼핑 홍콩법인이 발행한 위안화표시 채권이다. 3년 만기에 표면이율 4%로 롯데쇼핑과 같은 신용등급인 AA+급 국내채권 민평수익률을 웃돈다.

채권 고유의 연평균 투자수익률이 세전 4.07%에 이르는데다 위안화 강세를 기대하고 투자하는 채권이므로 향후 위안화 평가 절상에 따른 추가수익 실현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위안화 절상률이 연평균 2%라고 가정하면 세전 투자수익률은 6.5%에 달하게 된다.

또 환차익에 대한 비과세 혜택도 누릴 수 있어 절세형 투자상품을 찾는 고객들에게는 더없이 유리한 상품이다.

이정민 금융상품전략팀장은 “위안화 절상 예상에 따라 딤섬채권 투자자들은 보통 원/달러는 선물환 헤지를 통해 리스크를 낮추고 위안화 변동에만 노출시키는 전략을 쓴다. 지난해 7월 딤섬채권을 매수한 고객은 이미 4%의 환차익을 거두고 있다” 고 말했다.

한편 동양증권은 고객들이 신흥국 채권 투자를 다변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해외채권 공급에 나서고 있다. 브라질국채 매매단위를 약 700만원으로 대폭 낮췄고, 롯데쇼핑 딤섬채권을 비롯해 해외에서 활발하게 거래된 딤섬채권에 개인투자자들도 손쉽게 투자할 수 있도록 신탁 등의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다.

동양증권 전국 지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전지점 및 고객지원센터(1588-2600)를 통해 가능하다.

<안상미 기자 @hugahn>hu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