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종합금융증권은 2011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부터 ‘면접 예약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면접 예약 시스템’은 면접자가 온라인 채용 페이지를 통해 본인 일정에 맞추어 면접일을 선택하는 시스템이다. 유연한 면접 일정 조정을 통해 면접자의 편의성을 증대한 면접자 중심의 제도다.
면접 예약은 선착순이며, 마감 전까지는 변경도 자유롭다. 면접 일정뿐 아니라 시간까지도 면접 대상자가 선택할 수 있다. 다만, 특수직무나 지역적 특성으로 면접 대상자의 비교면접이 필수불가결한 경우에는 한정적으로 면접예약이 가능하다.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은 서류전형과 인ㆍ적성 검사 합격자를 대상으로 지원자의 다양한 경험 및 성장 가능성, 직무수행 능력, 조직융합의 3가지 관점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평가센터(Assessment Center) 방식의 면접을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사흘간 진행할 예정이다.
동양종금증권은 매년 상ㆍ하반기 2차례 신입사원 정기 공개채용을 실시하며, 하반기 채용은 10월로 예정되어 있다. 채용 일정 및 지원 방법은 동양종금증권 홈페이지(www.tysec.co.kr) 또는 온라인 채용 홈페이지(recruit.tongyang.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상미 기자 @hugahn>hug@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