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현대건설 북한산 힐스테이트7차 상가, 그 베일을 벗다

북한산 힐스테이트 7차가 입주를 약2개월여 앞두고 마무리공사가 한창인 가운데 대로변 개방형 로드상가로 설계된 단지내 상가가 그 위용을 드러냈다.

북한산 힐스테이트 7차 상가는 흔히 주상복합 건물에서 볼 수 있는 형태로 1층과 2층은 상가, 그 위로 1,070세대의 대단지 아파트를 배치했다.

최근 단지내 상가의 위치를 단지 중앙에서 아파트 입구나 진입도로변으로 배치하는 경우는 많이 늘고 있으나, 북한산 힐스테이트 7차처럼, 6차선에 이르는 큰 대로변에 위치하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재개발이 진행되면서 서울시 도시계획에 따라 건축경계가 도로경계선에서 6M후퇴하여 건축됨에 따라 전체 인도폭이 11M에 달하고, 1층 상가의 경우 이중 일부를 테라스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다.

1층은 제과점, 커피전문점, 분식점, 치킨/호프, 판매점 등이 2층은 치과, 이비인후과, 한의원 같은 병의원, 각종 교습소, 학원, 프랜차이즈 대형 외식업체등의 입점 문의가 줄을 잇고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현재 전체 70%이상 분양이 완료되어 있으며, 아직 주인을 찾지 못한 일부 점포의 경우, 임대가 먼저 확정돼 입주와 동시에 임대소득을 올리고자 하는 투자자를 기다리고 있다. 임대가 확정된 상가의 경우 입주와 동시에 안정적인 소득을 올릴 수 있으며, 그 수익은 7%에 달할 것으로 전망.

분양문의 : 02-358-0940~1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