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 <봄철&건강>광동제약 ‘우황청심원’,.. 심신안정 남녀노소 상비약
광동제약은 심신안정을 위한 가정 상비약 ‘광동 우황청심원’을 가정의 달 선물로 적극 추천했다.

우황청심원을 가정이나 사무실, 차 안에 비치해 놓으면 심한 스트레스나 갑작스런 상황에 불안감을 해소하고 안정감을 조성해주는 용도로 요긴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우황청심원은 오래 전부터 불안과 긴장을 완화시켜 마음에 안정을 주고 정신을 맑게 해주는 데 널리 사용돼 왔다. 또 신체의 운동능력 마비와 언어장애 등을 일으키게 하는 순환기계질환 치료에 쓰이는 것 외에도 광범위한 적응증을 가지고 있다.

우황청심원은 ▶의성(醫聖)’ 허준 선생의 동의보감 처방에 따라 우황, 사향 혹은 영묘향 등 30여 가지 약물을 성분으로 해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전통 한방제제다. 광동제약은 지난 1973년 출시 이후 엄선된 약재와 한방 노하우로 제품을 공급해오고 있으며, 특히 1990년을 전후해서는 제제기술을 한 단계 높임으로써 마시는 액제제품을 생산, 체내 흡수율을 높였다. 

우황청심원은 발매 초기 고혈압이나 중풍 등 다소 무거운 중증 적응증으로 40~60대 계층을 주요 소비층으로 삼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직장에서의 스트레스나 운전시, 각종 시험 등 다양한 경우에 안정을 취하는 목적으로 많이 사용되면서 20~30대 젊은층까지 복용계층이 확대되는 추세다.

따라서 천연사향이 함유된 ‘광동우황청심원’은 노인과 장년층의 상비약일 뿐 아니라 심리적 안정을 필요로 하는 경우에도 효과가 크기 때문에 취업 준비생들이 시험 및 면접 전에 많이 찾는다. 또 운전자들이 승용차 안에 구비해놓고 있는 가정 상비약이기도 하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