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 “동반성장 종합적으로 봐야”
박태준 포스코 명예회장이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대ㆍ중소기업 동반성장 및 초과이익공유제에 대해 “종합적으로 봐야 한다”고 밝혔다.

박 명예회장은 지난 22일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에서 열린 제5회 포스코청암상 시상식 후 기자들과 만나 동반성장에 대해 “종합적으로 봐야 한다. 단편적으로 볼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짧은 답이었지만 최근 논쟁이 과열되는 분위기에서 재계 원로로서의 걱정을 표명한 것으로 풀이된다.

박 명예회장은 또 일본 대지진과 관련해 “조금 피해가 있겠지만 잘 해결될 것”이라고 답했다. 이와관련 박 명예회장은 청암상 시상식에서 “최악의 지진 피해로 고통받고 있는 일본 국민을 위로하고 하루빨리 안정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국내 경제 상황에 대한 질문을 듣자 박 명예회장은 옆에 있던 정준양 포스코 회장을 바라보며 “요즘 정도면 잘 되고 있는 거 아닌가요”라고 말했고 이에 정 회장은 “괜찮은 편입니다”라고 답하기도 했다.

최근 계속되고 있는 포스코의 공격적인 투자 전략에 대해서도 박 명예회장은 정 회장의 어깨를 두드리며 “정 회장님이 잘하고 계신 것 같다”고 덧붙였다. 

커스티 구스마오<왼쪽부터> 알로라재단 이사장, 법륜 스님, 박태준 청암재단 이사장(포스코 명예회장), 이상엽 카이스트 교수, 최웅집 남한산초등학교 교장이 청암상 시상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포스코]

이날 시상식에서 박 이사장은 “오늘날 세계는 제2차 세계대전 후 신생독립국들 중에 산업화와 민주화를 동시에 성취한 한국에 존경의 시선을 보내고 있다”면서도 “하지만 한국은 아직도 가야 할 길이 멀다. 평화적인 분단극복이라는 역사적 대업을 짊어지고 선진화를 넘어 일류국가의 비전을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포스코는 22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제 5회 ‘2011 포스코청암상’ 시상식을 갖고 과학부문에 이상엽 카이스트 교수, 교육부문에 남한산초등학교, 봉사부문에 법륜 스님과 동티모르의 알로라재단(Alola Foundation)등을 선정해 시상했다.

<하남현 기자@airinsa>
airinsa@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