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제16회 경주시민의 날 기념식' 오는 8일 황성공원서 개최
이미지중앙

제16회 경주시민의 날 행사 포스터.[경주시 제공]


[헤럴드경제(경주)=김병진 기자]경북 경주시는 오는 8일 황성공원 타임캡슐광장에서 제16회 경주시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경주시민의 날은 박혁거세의 신라건국일인 기원전 57년 4월 병진일을 양력으로 환산한 6월 8일로 정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지난 3년 간 개최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올해는 일상회복과 함께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는 축제와 화합의 장으로 마련한다.

경주에서 활동하는 '코리아심포닉브라스' 오케스트라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시민헌장 낭독, 기념사와 축사, 국내?외 축하영상, 제35회 경주시 문화상 시상, 2025 APEC 경주유치 드론쇼 등이 펼쳐진다.

제35회 경주시 문화상 수상자로는 △문화·예술부문 박완규 △교육·학술부문 윤정수 △사회·체육부문 백낙주 씨가 선정됐다.

경주시와 자매우호도시를 맺고 있는 국?내외 10여 개 도시에서 경주시민의날을 축하하는 영상을 보내 소개하고 2025 APEC 정상회의 유치를 위한 시민 염원을 담은 드론쇼가 밤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다.

2부 축하공연에는 미스터트롯2 준우승자인 박지현, 코요태, 경주 출신 장보윤이 출연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코로나19가 종식된 만큼 시민들이 안심하고 어우러질 수 있는 의미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며 "APEC 정상회의 유치를 위한 시민들의 염원과 열정을 통해 세계로 나아가는 경주가 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