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시 경북도와 함께 풍기인삼 소비촉진 특별 기획전 연다 …1회 최대 3만원 할인
이미지중앙

일조량이 많고 일교차가 큰 소백산 자락에서 자란 영주 풍기인삼(헤럴드 DB)


[
헤럴드경제(영주)=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가 경북도와 함께 풍기인삼의 온라인 쇼핑몰 대규모 할인행사에 나섰다.

인삼 가격 하락에 따른 농가 불안을 해소하고, 소비 감소에 대응해 인삼 산업을 안정시키기 위해서다.

27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인삼 소비(수출) 부진이 재고 누적, 가격 하락 등으로 이어져 생산 분야를 비롯한 업계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이에 영주시는 인삼 소비수요를 확대하는 방안으로 특별기획전을 운영한다.

먼저 오는 29일부터 430일까지 영주시 공식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영주장날과 경상북도 고향장터 사이소에서는 특별판매 기획전(부제: 인삼의 눈물)을 개설해 인삼 및 홍삼가공품 전제품 30% 할인권을 발행한다. 1회 최대 할인금액은 3만원이며 예산소진 시 행사는 조기 종료된다.

국내 대표 오픈마켓 ‘G마켓에서도 영주시 소재 인삼류 제품을 대상으로 판촉행사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정희수 유통지원과장은 이번 대규모 풍기인삼 소비촉진 특별판매 기획전을 통해 유통단계를 최소화해 비용을 절감하고 판매량을 늘여 인삼재배 농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영주시 대표 농특산품인 풍기인삼산업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