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광주FC, “확 달라진 구단 만든다”…노동일 대표 취임·2030 비전 선포
강기정(왼쪽) 광주시장과 노동일 광주FC 대표이사[광주시 제공]

[헤렐드경제(광주)=황성철 기자] 올 시즌 K리그1 복귀로 활약이 기대되는 광주FC가 새 대표 체제로 비전 선포식을 갖고 확 달라진 구단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3일 광주FC는 광주 축구 전용구장에서 노동일 대표이사 취임식과 ‘2030 새로운 비전’ 선포식을 갖고 ‘시민에게 믿음 주고 팬들에게 사랑받는 광주FC’를 슬로건으로 4대 전략을 추진하기로 했다.

▲ 일원화된 조직 체계와 성과 중심의 직원 평가로 일할 수 있는 조직 만들기’ ▲ 선수단 재량 확대와 기업 후원 유치를 위한 ‘구단 경영방식 개선’ ▲ 선수단의 지역 밀착 활동으로 ‘시민 공감대 형성과 상생 추구’ ▲ 승패와 상관없이 즐기는 축구 문화 조성과 지역 연고 우수선수 육성을 위한 ‘기회와 성장의 유소년 축구’ 등을 선포했다.

광주FC는 사무처장과 경영지원부장을 통합해 지휘체계를 일원화하고 구단 운영에 대한 이사회 견제·감독 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선수 영입 투명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해 선수단 운영위원회에 의사, 변호사, 스카우트 등을 포함해 선수 검증을 체계화한다.

U-15, U-18 우수 선수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유소년 총괄 디렉터를 통해 연령별 선수 훈련과 성장을 관리한다. 구단은 지난해 11월 노동일 대표이사 선임과 함께 창단 후 처음으로 진행한 경영평가 결과를 반영해 경영 혁신에 나선다.

노동일 대표이사는 “새로운 비전의 최종 목표는 시민에게 즐거움을 드리고, 지속가능한 구단 운영을 위해 재원을 확보하는 것이다”며 “선수단은 화끈한 경기로, 프런트는 적극적인 후원 유치로, 확 달라진 광주FC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광주FC [광주시 제공]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