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전남도교육청·라라스테이션 “AI미래인재 키운다”
김대중 전남도육감, 2일 광주스튜디오 방문
대학생 진로체럼, 디지털격차 해소 등 협력
김대중 전남도교육감이 지난 2일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 위치한 광주스튜디오와 MBC아카데미를 찾아 대학생 진로체험을 비롯해 도서지역 디지털교육 격차해소 등을 협의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전남도교육청과 라이브커머스 리딩기업 라라스테이션이 AI미래직업체험을 통한 전남 미래교육대전환에 힘을 모은다.

라라스테이션은 지난 2일 김대중 전남도교육감이 광주김대중컨벤션센터에 위치한 광주스튜디오와 MBC아카데미를 찾아 전남미래교육 대전환을 비롯해 초중고 AI미래직업체험, 도서지역 디지털교육 격차해소 등을 협의했다고 3일 밝혔다.

라라스테이션 광주스튜디오는 민주, 인권, 평화 교육과 MICE 산업 체험, 518자유공원 연계체험 등을 진행하고 있다. 호남대, 동신대 등과 업무협약을 맺고 활발한 취창업 연계프로그램도 추진중이다.

라라스테이션 광주스튜디오는 민주, 인권, 평화 교육과 MICE 산업 체험, 518자유공원 연계체험 등을 진행하고 있다

김현수 라라스테이션 광주대표는 "라라스테이션은 AI산업과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지역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 예를들어 지역중소기업 제품 판매와 이를 통해 일자리도 만드는 역할을 하고 있다" 며 "매주 라이브커머스 진행자 교육 등을 통해 소셜커머스 분야의 지역인재도 육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대중 전남도교육감은 "창의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전남미래교육을 위해서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현장 교육을 강화해 김대중대통령 같은 인재를 배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면서 " 디지털커리어와 1인 미디어사업가 양성에 지자체 등과 협력해 미래산업에 걸맞는 교육과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