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인근…‘고덕자이 센트로’ 청약 평균 45.3 대 1로 마감
지상 25층 7개 동 총 569가구
전용 84㎡ 단일 평형
고덕자이 센트로 조감도. [GS건설]

[헤럴드경제=서영상 기자]GS건설 컨소시엄이 경기도 평택시 고덕신도시에서 공급하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 ‘고덕자이 센트로’가 청약 1순위에서 최고 55.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약마감에 성공했다.

28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고덕자이 센트로 아파트의 1순위 청약은 89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4043명이 접수해 평균 45.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주택형별로는 전용면적 84㎡A타입 45가구 모집에 2499명이 몰려 55.5대 1로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84㎡B타입은 44가구 모집에 1535명이 접수해 34.8대 1로 뒤를 이었다.

고덕자이 센트로 분양 관계자는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로 공급되어 합리적인 분양가와 우수한 상품성을 갖춰 일찍부터 관심이 높았다. 특히 평택 지역뿐만 아니라 경기, 전국 청약이 가능해 많은 청약자가 몰린 것 같다”고 말했다.

당첨자 발표는 내달 4일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5월 15일부터 4일간 진행된다.

경기도 평택시 고덕동에 들어서는 고덕자이 센트로는 지하 2층~지상 25층 7개 동 총 569가구, 전용 84㎡ 단일 평형으로 구성된다.

단지는 주거 트렌드를 반영해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조망과 채광,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전세대 4BAY 판상형 설계를 적용해 더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계절별 의류 및 패션 소품을 깔끔하게 수납할 수 있는 대형 드레스룸도 갖췄다. 여기에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확장형 선택 시 알파룸을 대형 알파룸, 와이드 다이닝(알파룸·팬트리), 디럭스 키친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서 여가를 누릴 수 있는 조경시설과 커뮤니티도 눈에 띈다. 단지 중앙으로 가벼운 산책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대규모 중앙광장이 들어서며, 엘리시안가든, 크리스탈가든, 자이펀그라운드, 힐링가든 등 자이만의 특화 조경시설이 갖춰질 예정이다. 여기에 커뮤니티 시설 ‘클럽 자이안’에는 작은도서관 & 독서실, 피트니스클럽, GX룸, 골프연습장이 들어선다. 또한, 아너스클럽 및 어린이집 등 다양한 시설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주변으로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CGV 등도 들어서 있다. 여기에 고덕신도시 내 교육특화구역 ‘에듀타운’ 부지에 오는 2026년 개교를 목표로 정원 2000명 규모의 초·중·고 통합학교인 평택고덕국제학교(가칭)가 들어설 계획이기 때문에 교육 여건도 우수하게 평가된다.

출퇴근이 편리한 입지적 장점도 갖췄다. 총 289만㎡ 규모로 세계 최대의 반도체 생산 기지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가까이 자리한다. 또한, 1호선 서정리역 및 서정리역 역세권 복합개발(계획)이 인근에 자리하며, 평택지제역 SRT도 인근에 위치해 수도권 및 전국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평택제천고속도로로 통하는 평택고덕IC와 송탄IC도 이용할 수 있다. 입주는 2025년 8월 예정이다.

san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