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스카우트 출신 첫 대통령 尹…한국 스카우트 명예총재 추대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오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 정원에서 열린 한국스카우트연맹 명예총재 추대식에 참석, 스카우트 대원들을 보며 미소짓고 있다. 스카우트 대원 출신인 윤 대통령은 이날 대한민국 대통령 중 처음으로 한국스카우트연맹 명예총재로 추대됐다. [연합]

[헤럴드경제=박상현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현직 대통령으로서는 역대 6번째로 한국스카우트연맹 명예총재에 추대됐다.

윤 대통령은 29일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개최된 한국스카우트 명예총재 추대식에 참석해 명예총재직에 추대됐다. 이날 행사에는 스카우트 대원 60명과 스카우트 지도자 20명 등이 참석했다.

윤 대통령은 스카우트 대원 출신 최초의 대한민국 대통령이다. 현직 대통령의 한국스카우트 연맹 명예총재직 추대는 1986년 이후 37년 만으로, 윤 대통령은 역대 여섯 번째 명예총재가 됐다. 칼 구스타프 16세 스웨덴 국왕,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등 해외 정상들도 스카우트 명예총재로 활동하고 있다.

윤 대통령은 이날 행사에서 “어린 시절 제게 보이스카우트 활동은 첫째, 엄청나게 큰 즐거움이었다”며 “돌이켜보면 보이스카우트 활동이 제가 성인으로 커가면서 사회활동을 하는 데 큰 힘이 됐던 것 같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이어 “스카우트 선서에서 나왔듯이 보이스카우트라고 하는 것은 첫째가 애국심이고, 둘째가 이웃에 대한 봉사 정신”이라며 “나라를 위해 애쓰고 이웃에게 봉사하기 위해선 나 자신이 독립 정신과 책임 의식을 확실하게 가져야 되고, 나 자신이 내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어야 나라에 충성도 하고, 이웃에게 봉사도 할 수 있는 것”이라고 했다.

윤 대통령은 대원들을 향해 “오늘 여러분의 눈망울을 보니까 한 분 한 분이 자기의 삶을 스스로 결정하고, 스스로의 노력으로 자신의 미래를 성취해 가는 그런 멋진 대원이 될 것이란 확신이 든다”며 “저도 이번에 전북에서 열리는 25회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새만금에서 개최되는 잼버리를 대통령으로서 전폭 지지하기로 약속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우리 사회의 미래는 바로 독립심과 책임감이 강한 우리 스카우트 대원 여러분이 만들어내는 것”이라며 “스카우트 활동을 통해 스스로 배를 저어 원하는 곳을 향해 갈 수 있다는 정신을 가지고 여러분이 활동한다면 그것이 여러분 개인뿐 아니라 우리 사회의 번영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pooh@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