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부산시, 투자유치협력관 제도 신설…1호 협력관에 전성하 대표 위촉
투자유치 현장에서 발로 뛰는 민간 유치전문가 영입
민간전문가의 전문지식과 국내외 기업 네트워크 활용
전성하 부산시 제1호 투자유치협력관

[헤럴드경제(부산)=윤정희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9일 오후 3시 30분, 시청 7층 의전실에서 부산광역시 제1호 투자유치협력관에 전성하(사진) LF에너지 대표를 위촉한다고 밝혔다.

‘투자유치협력관’은 국내외 기업정보와 영향력을 겸비한 인사들의 전문지식 및 인적 네트워크를 최대한 활용해 투자유치에 더욱 박차를 가하기 위해 운영된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12월 ‘부산광역시 기업 및 투자 유치 촉진 조례’ 개정을 통해 투자유치협력관 제도를 신설했으며, 조례 효력이 발생하는 오늘 첫 번째 협력관을 위촉하게 됐다.

이번에 협력관으로 위촉된 전성하 LF에너지 대표는 신산업 분야의 실무경험이 풍부하고 국내외 인적 네트워크가 탄탄한 것으로 알려진 젊은 기업인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최근 부산으로의 투자유치 열기가 뜨거운 상황에서 투자유치협력관제도의 시행은 이러한 분위기를 대외 상황에 흔들리지 않는 단단한 부산경제로 이끄는 초석이 될 것”이라며, “민간전문가들의 다양한 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부산의 투자유치전략 수립에 함께 머리를 맞대고 정책 방향을 모색하는 등 시정의 파트너로서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투자유치협력관은 단순 자문이 아니라 투자유치의 현장에서 잠재 투자기업 발굴·유치 등 실질적이고 전방위적인 유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cgn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