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온몸이 빨간색 범벅” 락카칠 뒤집어 쓴 강아지 삼남매 사연
[인스타그램 @first_du]

[헤럴드경제=김유진 기자] 온몸에 붉은색 락카스프레이가 묻은 채 버려진 강아지 세마리의 사연이 알려졌다.

지난 23일 유기 동물보호소 봉사자 A씨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누군가 온몸에 락카를 뿌려놓은 믹스견 3마리가 입소했다"며 "(강아지들이) 순해서 도망도 가지 못한 채로 (주인이) 락카를 뿌리는 대로 가만히 당하고만 있었던 것 같다"고 토로했다.

A씨는 "센터 측에서는 이런 행위를 학대 행위로 보기 힘들어서 따로 (강아지들을 유기한 견주에 대한) 조사를 하지 않는다고 했다"며 "학대는 상해가 발생해야 고발이 되고 다치거나 강아지들이 아파야 하는데, '락카로 강아지들이 아플 수 있는 것이 아니냐'고 묻자 (센터 측은) 그걸 알아보기 위해 병원에 보내겠다고 했다"고 설명했다.

[인스타그램 @first_du]

강아지들은 목욕해도 몸에 묻은 락카스프레이가 지워지지 않아 결국 털을 다 깎아냈다. 몸을 감싼 털들을 미용하자 앙상하고 마른 몸이 다 드러났다.

A씨는 "한번 (학대 행위를 한 사람은) 아무렇지 않게 또 이런 짓을 할 수도 있다"며 "아직 너무 어린아이들인데 이런 험한 일을 당해 마음이 너무 아프다"고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인스타그램 @first_du]

올해 태어난 이 강아지들은 지난 16일 경남 창원유기동물보호소에 입소해 센터 측에서 보호 중이다.

이들 믹스견 중 한 마리(세마리 사진 중앙)는 현재 새로운 주인을 찾은 알려졌다. 남은 두마리 중 암컷(세마리 사진 왼쪽)과 갈색 수컷(세마리 사진 오른쪽)은 계속해서 새로운 주인을 찾는 중이다.

이 강아지들은 제때 입양되지 않으면 안락사될 위기에 처한다. 해당 동물보호소는 두 달에 한번씩 20~30마리 유기견을 안락사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kacew@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