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탈출 얼룩말 ‘세로’, 스타 됐다”…AI이미지·패러디 봇물
[온라인 커뮤니티, 라이언로켓]

[헤럴드경제=장연주 기자] 최근 어린이 대공원을 탈출해 서울 도심을 활보한 얼룩말 '세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주요 외신들이 잇따라 보도하는가 하면, 얼룩말 세로를 패러디한 게시물이 잇따르며 화제가 되고 있다.

27일 AI 스타트업 라이언 로켓에 따르면, 이미지 생성 인공지능(AI) 워크플로우 웹 플랫폼 '스포키(Sporky)'에서 활동하는 국내외 누리꾼들이 하루 만에 세로와 관련된 1250개가 넘는 이미지를 생성했다.

누리꾼들은 '답답한 동물원을 탈출한 세로의 꿈을 대신 이루어주자'며 패러디 이미지를 생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2019년생인 수컷 얼룩말 세로는 앞서 지난 23일 오후 서울 광진구 능동 어린이대공원 동물원에서 우리 주변에 설치된 나무 데크를 부수고 탈출해 차도와 주택가를 돌아다니다 포획됐다. 세로는 부모를 잇따라 잃고 축사에 홀로 남아 외로움을 타며 반항을 시작했다고 대공원 측은 주장했다.

이에 네티즌들은 '탈출한 세로의 꿈을 이뤄주자'며 패러디 이미지를 만들어내기 시작했다.

[라이언로켓 스포키 웹사이트 캡처]

이미지는 UN 콘퍼런스에서 발언하는 세로의 모습, 왕좌의 게임 의자에 앉아있는 외로운 세로의 모습, 얼룩말과 K-POP 스타, 세로가 두발로 우뚝 선채 거리를 활보하는 모습, 무대 위에서 춤을 추는 모습, 오토바이를 타는 모습, 기타를 치는 세로 등 다양하다.

이들 이미지는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미디어를 통해 확산하고 있다.

또 지난 23일 발생한 세로의 '동물원 탈출 사건'은 CNN, BBC, NBC뉴스 등 주요 외신에도 잇따라 보도되며 관심을 모았다.

yeonjoo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