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아이브, ‘러브 다이브’ 뮤직비디오로 첫 2억뷰 달성
아이브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4세대 걸그룹 아이브(IVE)의 인기를 견인한 ‘러브 다이브(LOVE DIVE) 뮤직비디오가 2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해 4월 5일 공개된 아이브의 두 번째 싱글 앨범 ‘러브 다이브’에 수록된 동명의 타이틀곡 ‘러브 다이브’ 뮤직비디오로 21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2억 뷰를 달성했다고 이날 밝혔다. 공개 11개월 만에 거둔 성과다.

‘러브 다이브’ 뮤직비디오는 공개 이후 72일 만에 1억 뷰를 기록했다. 이 곡에선 사랑의 신 ‘큐피드’로 변신한 여섯 멤버의 당당한 매력을 훅킹한 퍼포먼스를 담아낸다.

이 곡은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인 멜론에서 2022년 연간 차트 1위를 차지했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는 21일 기준 2억 4000 스트리밍을 넘어서고 있다.

아이브의 ‘러브 다이브’는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에서 2022년 가장 많이 사용된 음원으로 꼽힌 것은 물론 활동 종료 이후에도 방송 출연 없이 음악방송 1위를 차지하며 10관왕을 달성했다.

‘러브 다이브’를 비롯해 데뷔곡 ‘일레븐(ELEVEN)’을 비롯해 세 번째 싱글 타이틀곡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 뮤직비디오도 현재 1억 8000회를 돌파, 2억 뷰 달성을 눈앞에 주고 있다.

아이브는 오는 4월 10일 데뷔 이래 첫 정규앨범인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발매를 앞두고 있다. 오는 27일 수록곡 ‘키치(Kitsch)’를 선공개한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