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설 한복이요? 전 안 입어도 멍멍이는 입혀야죠” [언박싱]
꼴레트멍멍 반려동물 한복. [SSG닷컴 제공]

[헤럴드경제=이정아 기자] “일주일 전부터 여러 온라인몰에서 강아지 한복을 둘러보고 있어요. 이번에 고향에 내려가서 한복 입은 강아지를 가족들한테 보여주려고요. 부모님이 정말 예뻐할 것 같아요.”(직장인 여윤지 씨·28)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펫팸족(펫과 패밀리를 합한 신조어)’이 늘면서 설 명절을 앞두고 반려동물을 위한 상품을 찾는 소비자도 많아지고 있다. 실제로 국내 반려동물 인구는 1000만명을 넘어섰다. 국민 5명 중 한 명이 강아지, 고양이와 같은 동물과 함께 살고 있다는 의미다.

포털 사이트서 ‘강아지 한복’ 검색 수, ‘한복’ 뛰어넘어

15일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인 네이버 데이터랩에 따르면 최근 한 달만에 ‘강아지 한복’ 검색 수가 무려 13배 가까이 뛰었다. 11일을 기점으로 ‘강아지 한복’ 검색 수가 ‘한복’ 검색 수를 뛰어넘기까지 했다.

최근 한 달간 검색트렌드 결과. [네이버 데이터랩 제공]
“강아지에 설빔 입혀 부모님께 함께 세배 드릴 생각”

펫팸족은 강아지에 설빔을 입히면 손쉽게 명절 분위기를 낼 수 있다고 말한다. 서울에서 3살 강아지 ‘보리’를 키우는 박진희(36) 씨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 한복 입은 강아지 사진을 봤는데 귀여워서 꼭 사야겠다고 생각했다”라며 “부산에 계신 부모님 댁에 가서 강아지와 함께 세배도 드리고 함께 사진도 찍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에이미러브즈펫 반려동물 한복. [SSG닷컴 제공]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생각하는 인구가 증가하면서 유통업계도 설을 앞두고 다양한 종류의 반려동물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우선 설을 앞두고 출시된 반려동물 한복만 해도 그 소재가 누빔, 인견, 후리스 등으로 다양하다. 수컷과 암컷 각각 맞춤형으로 디자인도 제각각이다. 가격은 대체로 2만~3만원대 수준인데, 맞춤형으로 수제 제작한 일부 브랜드 상품은 10만원을 넘기도 한다.

반려동물을 위한 떡만둣국 밀키트. [바잇미 제공]

이색적인 반려동물 설 선물도 등장했다. 반려동물 스타트업 바잇미는 황태껍질과 멸치로 우려낸 육수에 만두와 소고기 야채볼을 넣은 떡만둣국 밀키트를 내놨다. 이와 함께 한과·경단·식혜로 구성된 반려동물 후식 3종도 선보였다.

신세계백화점은 반려동물의 건강과 미용에 특화된 설 상품을 내놨다. 대표 상품으로는 강아지의 관절·눈·피부·피모 건강에 도움을 주는 ‘펫파머시 애견 건강 선물세트’다. 강아지와 고양이의 면역력 증진과 쓸개골 탈구 예방,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바이오펫츠 뼈튼튼·면역튼튼 세트’도 출시됐다. 반려동물을 위한 새해 선물로 바잇미의 ‘해피뉴이어 선물세트’도 처음으로 선보였다. 올해를 대표하는 토끼 인형과 다이너바이트 연어 등의 간식이 함께 구성된 세트다.

dsun@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