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상]우승컵 든 메시, 테이블 올라가 ‘댄스’…광란의 라커룸 파티
19일 2022 카타르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쥔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가 테이블 위에 올라가 춤을 추고 있다. [세르히오 아구에로 인스타그램]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아르헨티나를 우승으로 이끈 'GOAT'(The Greatest Of All Time) 리오넬 메시(35)가 라커룸 테이블에 올라가 춤을 췄다.

19일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열린 결승 프랑스와의 경기에서 승부차기 4대2 승리를 거둔 아르헨티나는 1986년 멕시코 대회 이후 36년 만에 월드컵 정상에 복귀했다.

메시는 팀의 '에이스' 공격수로 승리를 견인했다.

19일 2022 카타르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쥔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가 테이블 위에 올라가 춤을 추고 있다. [세르히오 아구에로 인스타그램]

팀 동료인 니콜라스 오타멘디의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개된 영상을 보면 메시는 동료 선수들의 환호 속에 트로피를 들고 테이블 위로 올라가 춤을 춘다.

한손에 트로피를 들고 다른 손을 휘저으며 기쁨을 표현한다. 트로피가 무거웠는지 테이블 위에 내려놓고 점프를 이어가는 모습이다.

라우타로 마르티네스도 함께 테이블 위로 올라가 메시와 보조를 맞췄다.

이 밖에 동료 선수들도 함께 춤추고 노래하며 승리를 자축했다. 맥주나 샴페인으로 추정되는 음료수를 터뜨리기도 했다.

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의 리오넬 메시(35·파리 생제르맹)가 18일(현지시간) 카타르 루사일 스타디움에서 골든볼을 품에 안은 채 월드컵 트로피에 입을 맞추고 있다. 이날 아르헨티나는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에서 프랑스를 승부차기로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대회에서 7골 3도움을 기록한 메시는 대회 최우수 선수에게 주는 골든볼도 거머쥐었다. [연합]

메시는 경기 직후 자국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나는 아르헨티나 대표팀에서 은퇴하지 않을 것"이라며 "세계 챔피언으로 경기에 뛰는 경험을 이어가고 싶다"고 했다.

그는 "이렇게 우승이 찾아온 건 미친 일"이라며 "나는 이것을 매우 원했다"고 했다. 이어 "신이 내게 그것을 주실 것이라는 걸 잘 알고 있었다"며 "이렇게 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이제 즐길 때다. 이 컵을 보라. 아름답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것은 내가 평생 원했던 트로피다. 어릴 때부터 꿈이었다"며 "우리는 많은 고통을 겪었지만 해냈다"고 강조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