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상금 못받은 예비 오현규…월드컵 멤버들 사비 모아 챙겨줘
[연합]

[헤럴드경제=민성기 기자]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예비선수였던 오현규(21·수원 삼성)가 2022 카타르월드컵 뒷이야기를 전했다.

이번 월드컵 최종 엔트리에는 들지 못했지만 예비선수로 동행한 오현규는 14일 MBC 뉴스데스크 인터뷰에서 “저는 아무 등번호가 없는 선수였고, 그 순간에는 그래도 제 감정은 좀 속상했던 것 같다”며 “다음 월드컵에는 ‘꼭 등번호를 달고 와야겠다’(고 생각했다)”고 했다.

오현규는 특히 26명 대표팀 선수들이 직접 사비를 모아 아직 받지도 않은 포상금 일부를 자신에게 나눠줬다고 전했다. 그는 “저희 모든 26명의 선수들이 돈을 모아서 ‘현규 보상을 못 받으니 이렇게 챙겨주자’(고 했다). 그래서 저는 생각지도 않았는데 이렇게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 “(조)현우 형이 유독 정말 많이 챙겨주셔서 정말 감사하다”며 “본인도 힘드실 텐데 오히려 저를 더 밝게 대해주시고 더 그냥 ‘이 대회를 함께 즐기자’(이렇게 해 주셨다)”고 했다.

오현규는 손흥민과 함께했던 시간이 자신에게 최고의 자산이 됐다고 했다. 그는 “‘역시 다르구나’라는 생각을 정말 많이 했던 것 같다. 제 휴대전화 메모장에다가 비밀 보관해놨다. 그건 공개 못 한다”고 고백했다.

오현규는 ‘등번호 받고 월드컵 나갈 수 있으면 몇 번 받고 싶느냐’는 질문에 “저는 18번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오현규는 지난 10월 A대표팀에 처음으로 선발됐다. 이는 안와골절상으로 회복 중이던 손흥민(토트넘)을 고려한 파울루 벤투 감독의 결정이었다. 손흥민은 지난 7일 귀국 기자회견에서 오현규에 대해 “내게는 월드컵에 함께 한 선수 중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 선수”라고 치켜세웠다.

min3654@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