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무뚝뚝’ 벤투도 울었다, “정말 헤어질때 됐다” 선수들도 눈물
12년 만의 월드컵 16강 진출을 이룬 한국 축구대표팀의 파울루 벤투 감독이 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 마중나온 팬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이원율 기자]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을 이끈 파울루 벤투 감독이 선수들과의 마지막을 고하며 눈물을 흘린 것으로 알려졌다.

조별리그 3차전 포르투갈과의 경기에서 동점골을 넣은 김영권(울산현대)은 9일 YTN 뉴스라이더에 출연해 "(벤투)감독이 마지막에 떠나기 전 '이제는 정말 헤어질 때가 된 것 같다'고 말씀해주셨다"며 "선수들이 많이 울었다. 감독님도 많이 울었다"고 했다.

김영권은 "그 울음은 지금껏 4년간 달려온 아쉬움의 울음인 것 같다"며 "너무 행복한 울음이었다. 앞으로 그 순간을 잊을 수 없을 것"이라고 했다.

김영권은 벤투 감독의 리더십을 놓곤 "중요한 건 서로 간의 믿음"이라며 "감독님도 선수들이 어떤 상황이든 항상 믿어줬다. 저희가 경기력이 안 좋아도 끝까지 믿어줬다. 선수들도 감독님을 100% 확신하고 믿었다"고 했다.

벤투호의 성적이 주춤할 때 그의 '빌드 업' 전략 등에 대해 비판이 나온 일을 놓곤 "사실 많이 속상했다"며 "팀 내부적으로 믿음이 깨지면 안 된다고 선수들끼리 항상 얘기했다. 누가 뭐라해도 우리 선수들, 코칭 스태프들은 서로 밉게 보지 말자, 서로는 누가 뭐라해도 믿어보자며 4년을 달려왔다"고 했다.

12년 만의 월드컵 16강 진출을 이룬 한국 축구대표팀의 파울루 벤투 감독이 7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 마중나온 팬들을 향해 손을 흔들고 있다. [연합]

한편 벤투 감독은 지난 6일 브라질과의 16강전을 마치고 한국과의 재계약은 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결정은 이미 지난 9월에 이뤄졌다. 선수들과 축구협회 회장에게 내 의사를 밝혀뒀다"며 "당분간 쉬면서 재충전을 하고, 향후 거취는 그때 정할 예정"이라고 했다. 또 "최선을 다해준 선수들에게 감사하다"며 "한국 감독을 하게 돼 자랑스럽다는 말을 하고 싶다. 한국 대표팀은 여지 없는 최고의 팀과 선수들이었다"고 했다.

yul@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