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학생요금 내겠다”며 시비…버스기사 얼굴에 소화기 뿌린 20대 [영상]
20대 남성이 버스기사와 요금 문제로 시비를 벌이다 소화기를 분사하는 모습. [KBS 방송화면 캡처]

[헤럴드경제=나은정 기자] 요금 문제로 버스기사와 말다툼을 벌이다 기사를 향해 소화기를 분사한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29일 경찰에 따르면 전북 전주덕진경찰서는 버스 안에서 기사에게 소화기를 분사한 혐의(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운전자 폭행)로 20대 A씨를 조사 중이다.

A씨는 지난 25일 오전 8시쯤 전주시 덕진구 덕진동을 지나던 버스 안에서 기사와 요금 시비가 붙자 소화기를 뿌린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 조사 결과 당시 A씨는 버스기사와 요금 시비를 벌이다 이같은 일을 저지른 것으로 파악됐다.

.20대 남성이 버스기사와 요금 문제로 시비를 벌이다 소화기를 분사하는 모습. [KBS 방송화면 캡처]

A씨는 당시 일반용 카드를 제시하며 학생 요금으로 결제해달라고 요구했고, 버스기사는 ‘학생 요금을 적용받으려면 학생용 카드를 내야한다’며 말다툼을 벌인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결국 현금으로 버스 요금을 낸 뒤 거스름돈으로 현금통에 놓인 400원을 챙겼는데, 버스기사가 ‘300원만 가져가야 하는데 왜 더 가져가느냐’고 따져물으면서 다툼이 커진 것으로 확인됐다.

이후 A씨는 신호 대기를 위해 버스가 멈추자 차내에 비치된 비상용 소화기를 빼내 기사에게 다가가 분사했다.

당시 버스가 신호 대기 중이었고 다른 승객이 1명 뿐이어서 큰 사고로 이어지진 않았지만, 60대 버스기사는 눈과 귀를 다치는 등 피해를 입었다.

사건 직후 출입문을 열고 달아난 A씨는 이후 지구대를 찾아 자수했다.

경찰은 A씨를 불구속 입건해 정확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betterj@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