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EDGC, 미 연방정부 조달시장 첫 수출납품 개시
연간 1000조 새계최대 바이어 시장
의료기기 등 최대 6억불 매출 기대

[헤럴드경제=유재훈 기자]이원다이애그노믹스㈜(EDGC)가 연간 1000조원 규모의 미국 연방정부 조달시장에 첫 수출납품을 시작한다.

EDGC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미국 조달시장의 문을 연 YTS 글로벌그룹(GLOBAL GROUP)으로부터 미국 보훈처(VA FSS)에 공급 할 수 있는 구매발주서(PO)를 공식 접수했다고 29일 밝혔다. ㅇ를통해 YTS 글로벌 그룹을 통해서 미국 보훈처(VA)로부터 발주 받은 대한민국 최초의 공식 계약업체에 이름을 올렸다.

미 연방 조달청 PO는 엄격한 검증 요건 및 VA FSS(VA Federal Supply Schedule Service)의 구매 절차를 통과해야 받을 수 있는 세계 최대 시장의 공식적 진입을 의미한다. 구매자와 판매자가 서로 합의한 품목, 수량, 가격 등의 내용을 서면으로 확인하는 계약서로 통용된다.

이번 PO는 미 보훈처의 공식 요청서로 미 연방정부기관이 사용하는 물품 및 서비스의 조달업무는 조달청(GSA)에서 수행하지만, 의료에 관련된 모든 계약은 보훈처(VA)가 권한을 갖고 있다. 납품 품목은 65Ⅱ-A Medical Device(TENS)로 인체에 부착된 패드에 미세한 전기 자극을 가해 근육을 긴장·이완시키고 통증완화, 재활, 근육운동 등에 사용된다.

EDGC는 초도물량으로 100만달러 규모의 의료기기를 미 보훈처에 납품한다. 미국 조달청은 세계 최대 바이어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공급 받기 위해 최대 10년 이상의 장기 거래를 보장받는다는 특징이 있다.

이에 따라 EDGC는 향후 5년에서 10년 동안 저주파자극기 1000만개, 6억 달러(한화 약 7344억원) 이상의 매출을 계획하고 있다.

EDGC 정유석 FSS단장은 “기존 FDA에 등록된 qPCR 5개 항목과 K-방역제품, 항균제품 등 추가 품목도 생산 준비를 하고 있으며, 제품 개발을 진행 중인 스마트기기 연동 저주파 자극기, 디지털 청진기 등에서도 지속적인 추가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igiza77@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