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차차차' 안성준 “롤모델은 나훈아·싸이 꼭 한 번 작업하고 싶어”
“무명시절 생활고, 긍정적 마인드로 이겨냈다”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트로트 가수 안성준이 라디오에서 유쾌한 입담과 함께 신년 인사를 전했다.

24일 안성준은 tbn 한국교통방송 '차차차', kbc 광주방송 '이한위 찐가요쇼'에 출연했다.

2022 첫 라디오 소감으로 그는 "올해는 보이는 가수가 되고 싶다. 코로나라 보여질 기회가 별로 없더라. 서로 만났으면 한다. 2022년에는 그런 기회가있지 않을까 희망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인지도 상승을 느끼고 있다는 안성준은 "간혹 식당가면 서비스도 주시고 노력의 결실이 보이나 싶어 즐거운 것 같다"면서 "한 번 씩 주실 때 되게 고맙고 그렇다. 그런 점에서 느끼고 있다. 자랑하고 다니고 있다"고 말했다.

안희재에서 안성준으로 활동명을 바꾼 안성준은 "이름을 바꾸고 나서 더 잘 된 것 같다. 이제는 예전 이름이 더 어색하다"며 웃었다.

이날 라디오에서 안성준은 '잡초', '쏜다', '오빠는 풍각쟁이', '해뜰날' 등 안성준 다운 선곡과 가창력으로 재미를 더했다.

그는 "긍정의 힘이 통한 것 같다. 이런 공연에서도 곡들을 하려고 한다"면서 "공감을 많이 할 것 같은 곡들이다"라며 선곡 이유도 전했다.

나훈아, 싸이를 롤모델로 꼽은 그는 "나훈아 선생님을 꼭 한 번 뵙고싶다. 또 싸이 선배님을 정말 좋아해서 곡 작업을 해보고 싶다"면서 러브콜을 보냈다.

이후 '이한위의 찐가요쇼'에 출연한 안성준은 "곡을 제 스타일로 해보고 있다. 대구에서 혼자 음악을 했었는데 무명가수이다 보니 형편이 좋지 않았다. 곡을 받는게 쉽지 않아서 만들게 됐다"면서 프로듀싱을 시작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무명시절을 회상한 안성준은 "어딜가도 대접을 받지 못했다. 대기실이 없던 적도 많고 기다려야 되는 일도 많았다. 긍정적인 마인드가 있어서 '오히려 좋아'라는 말처럼 차라리 잘됐다 하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했다. 요즘에는 가족과 팬 분들 덕분에 힘을 얻고있다"고 전했다.

그는 "음악하는게 즐거워서 힘들다는 생각은 못했는데 생활고가 좀 있었다. '트로트의 민족' 상금을 거기에 사용했다"고 밝히기도 했다.

안성준은 이날 라디오에서 '트로트의 민족' 경연 곡이었던 '빈대떡신사'와 '해뜰날', '멋진 인생', '쏜다'를 열창해 청취자들의 환호를 받았다.

그는 마지막으로 "긴장하고 왔는데 이한위 선배님이 워낙 잘해주셔서 계속 오고 싶은 마음이다"라며 "저 잊지 말고 꼭 기억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안성준은 최근 SBS '꼬꼬무', MBN '그랜파' 등에 출연하며 예능에서도 활약하고 있으며 새 앨범 준비에 매진하고 있다.

wp@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