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방탄소년단, 코로나19 확산으로 4월 서울콘서트 취소…“20만 관객의 건강 고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컴백과 함께 각종 진기록을 세우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의 4월 서울 콘서트가 취소됐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산 여파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8일 팬 커뮤니티 ‘BTS 위버스’를 통해 “4월 11일, 12일, 18일, 19일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진행 예정이던 ‘BTS 맵 오브 더 솔 투어 - 서울’ 공연이 취소됐다”고 밝혔다.

빅히트 측은 “코로나 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현재 4월 공연 시점의 감염병 확산 상황이 예측 불가능하고, 공연 인력과 장비 등 국가 간 이동의 불확실성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20만 관람객과 아티스트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하고, 만에 하나 공연일에 임박해 취소할 경우 해외 관람객 및 공연 관련 업체, 스태프들의 피해가 커질 수 있어 불가피하게 공연 일정을 1개월여 앞둔 지금 시점에 취소를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방탄소년단은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 발매 이후 오는 4월 서울 송파구 올림픽주경기장에서의 4회 공연을 기점으로 월드투어 시작할 계획이었다.

앞서 유튜브를 통해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도 멤버들은 “이번 공연을 많이 준비한 만큼 빨리 팬들과 만나고 싶다”고 기대감을 드러낸 바 있다.

sh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