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엠코타운’ 시니어라운지, 키즈플레이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제공
최근 소비자들의 관심이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여가와 문화 등에 쏠리면서 아파트도 단순한 주거기능을 제공하는 공간이라는 개념에서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으로 확장되고 있다. 입주민들의 생활 수준 증진을 위한 서비스와 각종 시설들은 각 건설사에서 당연히 제공해야 하는 필수사항이 되었고, 아파트 브랜드 관리와 분양 성공의 주요 변수로 가지 떠올랐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건설사간 커뮤니티 시설 특화를 통한 차별화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 지고 있다. 주거만족도가 높은 단지를 찾는 수요자가 점점 많아지다 보니 집값 하락폭이 작아 환금성이 높고, 커뮤니티 시설을 잘 갖춘 단지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또한 집을 투자보다 실거주를 목적으로 선택하는 수요자가 많아지고 있어 앞으로 특별한 커뮤니티 시설을 통한 경쟁은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세종시 행복도시에 위치한 ‘세종 엠코타운’은 커뮤니티 특화 시스템의 대표적인 예로 꼽힌다. 이 아파트는 휘트니스센터, 실내 골프 연습장 등의 커뮤니티 시설을 단지 앞 수변공원과 연결하여 설계해 쾌적함을 더했다.
인근 한 부동산 전문가는 “이제 입지 뿐만 아니라 아파트의 커뮤니티와 특화 시스템도 아파트의 선택기준이 됐다. 잘 갖춰진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은 입주 후 집값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며 “특히 세종 엠코타운은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에 관심을 둔 수요자들이 눈 여겨 볼 만 하다”고 전했다.
대규모 아파트 단지로 조성되는 행복도시 ‘세종 엠코타운’은 신재생. 친환경 에너지 특구로 지정돼, 아파트 전 세대를 남향으로 배치하고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적용한다. 이 시스템은 특히 자연채광 효과가 커 입주민들의 관리비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 아파트는 에코라이프를 기본 디자인 개념으로 하여 휘트니스센터, 정보검색 공간 등 커뮤니티 시설을 구성하고, 단지 앞 수변공원과 연결된 자전거 도로, 1.2km의 순환형 산책로, 각종 운동시설 등 입주민들의 생활편의를 높여줄 시설들이 제공된다. 여기에 실버세대 간의 교류와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니어라운지와 아이들이 또래와 어울려 안전하게 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 키즈플레이룸(Kid Play Room) 등 다양한 커뮤니티 공간이 들어선다. 초. 중. 고교가 행복도시 생활권내에 들어설 계획이어서 교육환경 역시 우수해질 것이라는 전망이다.
세종 엠코타운은 중앙행정타운이 인접해 있어 출퇴근이 편리하고, 문화. 쇼핑 생활 편의시설 등 중심 상업지구가 집중돼 있어 최상의 입지여건을 갖췄다. 인근에는 주민복합센터(구 동사무소)와 아동 노인복지 보육시설, 체육관 등 행정. 문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합 커뮤니티 센터가 들어선다.
실내의 경우 59㎡는 실용과 개성을, 84㎡는 모던한 공간과 자연을 기본 디자인으로 정했다. 특히 중소형임에도 불구하고 전 세대를 4Bay의 넓은 평면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고객의 연령과 선호에 맞춰 공간디자인이 가능한 선택형풀옵션 패키지(자녀방, 드레스룸 등)를적용한다. 특히 키즈룸과 주니어룸의 경우 가구, 벽지, 바닥재 등을 기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게 해 호평을 얻고 있다.
이와함께 현대엠코가 지난 2008년에 도입한 ‘주부모니터[유컬트메이커, U'CULT maker]’를 통해 제안받은 주방수납장, 마스터존, 드레스룸 등 특화된 수납공간을 이번에 적용키로 했다. 분양문의 : 1899-0999
헤럴드생생뉴스/onlinenews@heraldcor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