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지역문화의 요람…예천박물관 개관 10개월 만에 관람객 2만 명 돌파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 홍보 다양한 계층 대상 교육 프로그램 운영
이미지중앙

경북예천박물관 전경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국내 최다 보물을 소장한 경북예천박물관이 올해2월 개관후 10개월여 만에 누적 관람객 2만 명을 돌파해 명실상부한 지역문화 거점 시설로 자리매김했다.

26일 예천군에 따르면 예천박물관은 보물 268, 도 지정 33점을 포함한 2만여 점 이상 유물을 소장하고 있어 국내 공립박물관 중 최다 보물을 소장한 박물관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여파로 문화 시설 방문객이 줄어든 상황에서도 이처럼 2만명의 관람객이 이곳을 찾은 것은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채널을 이용한 활발한 홍보활동과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로 평가된다.

또한 수락대(水落臺) 산책로와 야외 잔디광장등을 새롭게 단장해 박물관 주변을 산책하며 휴식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것도 한몫했다.

10월 현재 관람객중 예천주민은 12,991명으로 전체 64.9%를 차지했다.

영주 2,445(12.2%), 안동 1,596(7.9%), 대구 528(2.6%)으로 나타났다.

대구·경북은 물론 서울·경기·충청권에서도 주말을 이용해 박물관을 찾아오는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이재완 박물관장은 내달 1일부터 시행될 단계적 일상회복이른바 한국형 '위드(with) 코로나'시대를 대비해 추가적인 교육프로그램과 각종문화 행사로 더 많은 관람객을 유치하는데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