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시, 자율주행 모빌리티 국내 개발 위한 지역기업 협약 체결
이미지중앙

[대구시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국내 최고의 자율주행 기술을 보유한 ㈜오토노머스에이투지를 중심으로 지역 중견 자동차 부품기업들이 협력해 순수 국산 무인 자율주행차를 직접 생산한다.

대구시는 21일 대구 엑스코에서 시작된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에서 '자율주행 모빌리티 차량 플랫폼 생산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는 '개발 총괄 및 차량 통합 제어시스템 개발 업무'를 수행하는 오토노머스에이투지와 지역의 에스엘, 평화발레오, 티에이치엔, 이래에이엠에스, 삼보모터스에서 샤시·구동부품, e파워트레인 시스템, 차량 등화장치 등을 개발한다.

협약식 이후 '자율주행 차량플랫폼 개발 전략 발표'에서는 자율주행 4단계 형태의 자율주행 모빌리티를 생산하게 된 배경과 차량의 컨셉, 개발일정 및 판매 전략 등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현재 글로벌 자율주행 기술시장은 우수한 소프트웨어 기술을 보유한 정보통신 스타트업들과 차량 제조기반의 기술 노하우를 보유한 대기업과 협력 모델을 구현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국내 최고의 자율주행 기술을 보유한 오토노머스에이투지가 자동차 부품 기업들과 연합해 민간주도의 국산형 자율주행 모빌리티 생산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게 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지역 기업들이 상생하고 동반성장 할 수 있는 모범적인 성공 모델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