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 의성군, 위드 코로나 대비 ‘단계적 일상 회복 추진 방안’ 포럼 개최
이미지중앙

의성군이 '위드(with) 코로나'를 앞두고 일상회복을 위한 포럼을 했다고 개최했다. 사진은 김주수 군수가 일상회복 방안에 따른 설명을 하고 있다(의성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의성군이 다음달 1일부터 시작되는 한국형 '위드(with) 코로나'를 앞두고 코로나 19 어제, 오늘, 내일이라는 주제로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포럼을 했다고 개최했다고 21밝혔다.

전날 의성군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포럼에서는 보건·의료분야 전문가 및 민·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여해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방역체계의 목표와 방향성, 추진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박성준 경상북도 감염병감염병지원단 부단장이 좌장을 맡은 이번 포럼에서는 방역정책 전환에 대한 의성의 여건 분석 단계적 일상회복 추진 시점과 추진과제 코로나19 예방접종 실시 여부에 따른 대상자 맞춤형 방역과제 위드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중장기적 관리대책등을 제시했다.

또한, 최근 코로나19 외국인 확진자 비율이 20% 이상 차지함에 따라 의성지역에 상주하는 외국인을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한 대책안도 심의 있게 논의됐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포럼을 통해 군민 모두가 안전하고 행복한 일상을 회복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