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사이버대, 인플루언서학과 신설
이미지중앙

[대구사이버대 전경]


[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사이버대는 글로벌 크리에이터 인재 양성을 위해 인플루언서학과를 신설한다고 5일 밝혔다.

인플루언서(influencer)SNS에서 수만 명에서 수십만 명에 달하는 많은 팔로워(follower, 구독자)를 통해 대중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이들을 지칭하는 말이다.

최근 인플루언서에 대한 성공 사례가 각종 언론을 통해 소개되면서 직업으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인플루언서학과는 인플루언서로서 기본 소양 및 자질 개발하고 이들을 활용한 각종 마케팅 및 최신 트렌드 영상 제작법 등 현장 실무 중심의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졸업 후에는 인플루언서로 직접 활동하거나 MCN, 광고대행사,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관련한 기업 등에 취업이 가능하다.

특히 대구사이버대는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한 경북도 글로벌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의 참여기관이다.

이를 통해 CJ ENM과 공동으로 글로벌 크리에이터 육성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크리에이터 교육 및 관리, 인플루언서 관련 취·창업 역량 등에 대한 노하우를 갖췃다.

사업에 참여한 교육생 중 잠재력을 보유한 수료생의 경우 CJ ENM DIA TV와 파트너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그동안 사업을 통해 발굴된 대표적인 크리에이터 중 지현꿍과 유이즈는 글로벌 인플루언서로 성장해 민관학이 협업해 이룬 대표 크리에이터 육성 성공 사례로 손꼽힌다.

대구사이버대 인플루언서학과 신입생 모집은 121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이근용 총장은 "전국 최초라는 인플루언서학과의 명성에 걸맞게 전문인 육성 및 실무형 교육 중심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