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봉화군, 생명 존중 마을 본격운영....생명사랑마을조성사업 사업설명회·현판식
이미지중앙

봉화군이 최근 생명사랑마을조성사업 마을사업설명회 및 현판식일 개최하고 다육식물을 마을주민들에게 나눠주며 마을의 생명존중분위기를 조성했다.(봉화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봉화군 정신건강복지센터가 최근 물야면 압동1, 춘양면 석현 1리에서 2021생명사랑마을조성사업 마을사업설명회 및 현판식을 가졌다.

13일 군에 따르면 생명사랑마을조성사업은 마을단위 생명사랑 마을을 선정, 농약음독자살예방을 위한 농약안전보관함 보급, 마을 생명지킴이 선정, 정신건강서비스 등을 제공해 생명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생명을 존중하는 마을을 만드는 사업이다.

앞서 경북도에서 지난 2015년부터 농약안전보관함을 배포하는 사업을 추진했다.

봉화군은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28개 마을에 농약안전보관함 852개를 배포해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중점 관리하고 있다.

군은 올해 사업으로 물야면 압동1, 춘양면 석현1리를 선정해 농약안전보관함을 각 15, 45개씩 이달 말에 배포후 수시 모니터링을 통해 정신건강관리 및 지역특화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마을사업설명회 및 현판식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

사업에 대한 안내, 생명지킴이 위촉, 현판부착과 함께 다육식물을 마을주민들에게 나눠주며 마을의 생명존중분위기를 조성했다.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농약안전보관함의 올바른 사용으로 농약음독을 예방하며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지역사회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