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 '수성 위버센트럴' 조합원 모집
이미지중앙

[수성 위버센트럴 투시도]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가칭)수성2가지역주택조합은 대구의 강남으로 불리는 수성구에 들어서는 '수성 위버센트럴' 아파트의 홍보관을 열고 조합원 모집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수성구 수성2가 일원에 664가구 규모로 건립될 예정이며 실수요자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84㎡의 중소형 타입으로만 구성, 1군 브랜드가 시공을 맡을 예정이다.

'수성 위버센트럴'은 지역주택조합 사업 아파트로 재개발·재건축에 비해 절차가 상대적으로 간소, 조합측에서 시행사 역할을 맡아 부가적인 비용 절감이 가능해 일반 아파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내집마련이 가능하다.

지난해 7월 주택법 개정안이 시행되면서 조합 운영이 투명성이 강화되고 해산도 가능해지면서 안정적이고 원활한 사업 진행이 가능해졌다.

'수성 위버센트럴'의 반경 2km 내에는 대구백화점, 수성세무서 등의 행정·쇼핑 시설을 비롯해 병원, 은행, 우체국, 시장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잘 조성돼 있다.

단지 바로 앞에 동일초등학교, 대구동중학교 등을 품은 학품아 단지인데다 학원이 대거 밀집해 있는 범어동과도 가까워 우수한 교육 환경까지 갖췄다.

또 대구도시철도 2호선 대구은행역과 3호선 수성시장역 사이에 위치한 더블역세권 아파트로 두 지하철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시내 주요 지역으로의 빠르고 편리한 이동이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 인근으로는 산천이 위치해 있어 산천 수변산책로를 통해 쾌적한 자연 환경을 즐길 수 있으며 범어공원, 야시골공원이 차로 10분 거리에 있다.

다양한 특화 설계도 적용돼 단지 내에서도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수변정원의 조성이 계획돼 있고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놀이터도 조성될 예정이다.

조합 관계자는 "'수성 위버센트럴'은 연일 매매가가 치솟는 수성구에서 합리적은 가격으로 자금 부담 없이 내집마련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 수요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 위버센트럴' 홍보관은 수성구 동대구로 123 황금빌딩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철저한 방역을 위해 홍보관 내에 방역게이트 설치 및 방문예약제로 운영되고 있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