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사이버대, 군인장학 혜택 대폭 확대
이미지중앙

[대구사이버대 전경]


[헤럴드경제(경산)=김병진 기자]대구사이버대는 기존에 적용되고 있던 군장학금 이외에 군인가족과 제대군인 까지 장학 대상을 확대하기 위해 군가족장학금과 제대군인장학금을 신설했다고 7일 밝혔다.

직업군인 및 군무원에게 적용되는 군장학은 입학 시 입학금을 면제하고 졸업할 때까지 매학기 수업료의 50%를 지원하는 장학이다.

또 대구사이버대는 이번 2021학년도부터 제대군인장학금과 군가족장학금을 신설해 군관련 장학을 확대하기로 했다.

먼저 제대군인장학금은 장기복무 제대군인으로 제대군인교육지원대상자에 해당하면 모두 지원 받을 수 있다. 장학혜택은 군장학과 마찬가지로 입학금 면제, 매학기 수업료의 50%로 가장 높은 장학률을 적용한다.

군가족장학은 직업군인 및 군무원의 배우자와 자녀가 지급 받을 수 있으며 입학금 면제와 매학기 수업료의 40%를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군 관련 장학금을 비용으로 환산하면 18학점을 수강 기준, 한 한기 총수업료인 126만원의 50%인 63만원과 40%인 50만 4000원을 장학금으로 지급받게 된다.

이근용 총장은 "국가 안위를 위해 헌신한 이들에게 대학이 혜택을 제공하는 것도 책무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군인 관련 장학혜택을 대폭 상향했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사이버대는 오는 8일까지 재활과학부, 사회복지학부, 교육·행정학부, 창의공학부의 4개 학부 14개 학과에서 2021학년도 학생모집을 진행 중이다.

모집학과는 ▶놀이치료학과 ▶미술치료학과 ▶언어치료학과 ▶행동치료학과 ▶상담심리학과 ▶임상심리학과 ▶재활상담학과 ▶사회복지학과 ▶사회복지상담학과 ▶특수교육학과 ▶한국어다문화학과 ▶행정학과 ▶전자정보통신공학과 ▶발달재활학과 등이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