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대구보건대, 국가직 공무원 합격자 2명 배출
이미지중앙

[대구보건대 제공]


[헤럴드경제(대구)=김병진 기자]대구보건대는 공직역량강화반 1기인 우윤혁(간호학과·2020년 졸업)씨가 경남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간호직 8급에, 권선영(치위생과·2020년 졸업)씨가 전남도 지방공무원 임용시험 보건직 9급에 나란히 합격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들은 지난해 5월 개소한 대구보건대 공직역량강화반 1기에 지원해 필기시험과 심층면접을 통해 엄격한 기준으로 선발됐다.

공직역량강화반은 공직을 선호하는 사회변화를 반영해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전문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운영하는 보건직공무원 양성반이다.

임상병리과, 방사선과, 물리치료과, 치기공과, 치위생과, 간호학과, 보건행정과 등 7개 학과 보건직·간호직·의료기술직 공무원 희망자를 대상으로 한다.

선발된 학생들에게는 담당지도교수의 상담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학습전략을 수립하고 전과목 온라인 동영상 강좌, 개인전용 열람실 등 최적의 학습 환경을 제공한다.

또 현직 공무원 선배를 초빙해 합격을 위한 학습전략 특강을 개최하는 등 면접진행절차와 공무원이 되기 위한 가이드 맵을 제시한다.

이영은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보건직 공무원을 꿈꾸는 학생들의 도전과 열정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