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애들아 이번 추석은 오지 말고 집에서 쉬어라" 의성군, 홀몸노인 안부영상 객지 자녀에 배달
이미지중앙

의성군은 추석을 맞아 자녀들에게 이동을 자제하라는 메시지가 담긴 '안전한 집에서 보내기' 안부 영상을 촬영해 전달한다(의성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아들,,며느리야!이번 추석에는 고향에 오지말고 집에서 쉬거라~."

경북 의성군이 추석을 앞두고 홀몸노인들의 안부 영상을 찍어 객지에 있는 자녀들에게 전달하기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군은 전날부터 생활지원사 120명이 홀몸노인 1873명을 찾아가 객지에 있는 자녀에게 보낼 '안전한 집에서 보내기' 영상 촬영에 들어갔다.

명절 인구 대이동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기폭제가 될 가능성이 있다는 우려에 따른 조치다.

영상에는 "이번 추석에는 고향에 오지말고 집에서 쉬거라"등의 노인들의 생생한 목소리도 함께 담긴다.

군은 안부 영상이 홀몸노인들의 고독을 해소하고 코로나19로 고향 방문이 어려운 자녀와 유대 관계를 형성하는데 적잖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추석 연휴에 이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가능한 한 집에 머무르며 안전을 최우선하기 위해 이같은 방안을 마련했다"면서 "추석 연휴 기간 동안 홀로 계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안부 전화 통화를 늘리는 등 노인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