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코오롱 코스모스 리조트 '울릉도 고릴라' 눈에띄네... 지역명물로 급부상
이미지중앙

울릉군 북면 추산리 일대에 조성한 힐링스테이 KOSMOS 리조트 모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코오롱글로텍(대표 김영범)이 12일 경북 울릉군 북면 추산리 일대에 조성한 힐링스테이 KOSMOS 리조트(이하 코스모스) 주변에 울릉도 고릴라 테마 공간을 마련, 공식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코스모스가 자리 잡은 이곳 추산리 일대는 푸른 숲, 높은하늘, 만경창파가 어우러진 곳으로 250만년 전 화산폭발로 형성된 송곳 바위와 탁 트인 청정 바다는 물론 수려하고 웅장한 경관으로 유명한 곳이다.

또 충만한 기가 넘쳐 기운생동(氣韻生動)을 경험하며 힐링할 수 있는 최적지로 꼽힌다.

코오롱글로텍은 최근 추산(송곳산)을 닮은 고릴라 캐릭터인 울라(ULLA)(울릉도 고릴라의 준말)만들어 이곳을 방문하는 관광객과 현지 주민들에게 멋진 포토존과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울라가 운영하는 울야식당도 문을 열었다.

테마식당인 울야식당은 지역 특산물인 호박과 오징어를 테마로 수제 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산지의 신선한 식재료를 바탕으로 조리한 일품 요리를 제공하고 있으며 오후에는 수제맥주와 함께 즐기는 펍으로, 저녁에는 선술집으로 운영된다.

이미지중앙

추산(송곳산)을 닮은 고릴라 캐릭터인 울라(ULLA) 모습(헤럴드 DB)


오픈을 맞아 메가 울라와 울야식당을 촬영한 사진을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기념품을 증정하는 이벤트가 7, 8월 두 달 간 진행된다.

울야식당은 다음달 까지 시범 운영 후 내년부터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지난 2017년 문을 연 코스모스는 코오롱글로텍이 세계의 누구나 방문하고 싶은 힐링스테이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세운 리조트다.

이 건물은 세계가 주목하는 차세대 건축가 20인에 선정된 김찬중 건축가(경희대 초빙 교수) 등 전문가 집단이 기획은 물론 설계 단계부터 참여해 울릉도의 자연환경과 천지의 기를 조화시킨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완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풀빌라 형식의 A(1개실)과 펜션 형태의 B(7개실)으로 구성됐다.

특히 대지가 품은 하늘의 기운이 서려있는 이곳은 울릉도 해상관광지로 꼽히는 공암(코끼리 바위)의 황홀한 일몰과 송곳산에 걸려있는 밝은 달을 리조트 실내에서 훤히 볼수 있다.

핀란드의 칵슬라우타넨 호텔처럼 코스모스가 세계적 버킷리스트 리조트로도 손색없는 차별화된 시설과 서비스로 울릉도를 찾아 힐링을 원하는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다.

이미지중앙

추산(송곳산)을 닮은 고릴라 캐릭터인 울라와 공암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있는 관광객들(헤럴드 DB)


이와같은 이유로 코스모스는 여행 관광 업계 글로벌 어워즈인 월드 트래블 어워즈와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에 각각 후보로 선정됐다.

월드 트래블 어워드는 여행, 관광 및 환대 산업의 모든 주요 부문에 걸쳐 우수성을 기념하기 위해 1993년에 제정된 상이다.

여행업계의 오스카 상으로 불리며 산업 우수성의 품질마크로서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다.

세계적인 수준의 시설과 손님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우수성을 갖춘 최고의 호텔에 수여되는 상이다. 온라인 리뷰를 통한 호텔에 대한 고객 만족도와 시설, 디자인, 위치 등을 기준으로 30만 명 이상의 호텔 이용 고객의 투표에서 가장 많은 득표를 받은 호텔이 선정된다.

이와함께 영국의 유명 건축·디자인 잡지 월페이퍼가 발표한 월페이퍼 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코스모스 리조트가 세계최고로 뽑혔다.

이미지중앙

빌라떼레 전경(헤럴드 DB)


건축잡지 월페이퍼에 따르면 이 건물은 거대한 조개 내부처럼 휘어졌다. 위에서 보면 소용돌이 같기도 하고, 무수히 겹친 꽃잎 같기도 하다. 콘크리트 건물인데 철근을 안 썼기에 가능했다. 건물 두께가 12다고 설명했다.

이 잡지는 매년 건축 분야에서 호텔·주거·공공건물 중 최고를 뽑는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