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동국대 경주캠퍼스, 캠퍼스 아시아 에임즈 사업 온라인 컨퍼런스 개최
이미지중앙

온라인 리뷰 컨퍼런스 모습.[동국대 경주캠퍼스 제공]


[헤럴드경제(경주)=김병진 기자]동국대 경주캠퍼스 국제교류처는 최근 캠퍼스 아시아 에임즈(CAMPUS Asia-AIMS) 참여 대학들과 '캠퍼스 아시아 에임즈 온라인 공동 콘퍼런스'와 '캠퍼스 아시아 에임즈 온라인 리뷰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콘퍼런스는 코로나19의 감염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모두 온라인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캠퍼스 아시아 에임즈 사업은 교육부가 한-아세안 대학 간 학점 상호 인정 등을 통해 아세안 지역전문가와 지한파를 양성하고 대학 간 교류기반 조성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019년 '4R 3S+(authentic Stay, Slow food, Smart tourism) 글로벌 호텔관광 특화교육 프로그램'으로 신규사업단에 선정됐다.

이에 따라 2년간 2억 2000만 원의 국비를 지원받아 말레이시아 마라기술대, 테랑가누대, 사바대와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지난달 29일 열린 '캠퍼스 아시아 에임즈 온라인 리뷰 콘퍼런스'는 향후 사업 발전 방향을 제시하고 2020학년도 후반기에 파견 예정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AIMS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했다.

30일에 개최된 '캠퍼스 아시아 에임즈 온라인 공동 콘퍼런스'에서는 동국대 경주캠퍼스, 대구가톨릭대, 말레이시아 사바대 등 관계자들이 'POST COVID-19 시대에 대비한 글로벌 인적자원 교류 발전 방안'에 대한 주제 발표를 진행했다.

이유경 동국대 경주캠퍼스 국제교류처장은 "2차 콘퍼런스를 기획해 협력대학별 교수 간 온라인상 공동 연구를 통한 상호 유대감 확대를 강화하고 공동 콘퍼런스의 취지를 확립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AIMS 맞춤형 교안 개발, 교과·비교과 운영실적 등의 평가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 초 교육부로부터 '캠퍼스 아시아 에임즈 사업' 우수사업단에 선정된 바 있다.

kbj7653@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