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시,코레일 인재개발원 조기 건립 요청...철도 현안사업해결 총력
이미지중앙

장욱현 영주시장(왼쪽)이 손병석 한국철도공사사장(오른쪽)을 만나 지역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있다. (영주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는 2일 장욱현 영주시장이 중앙선 복선전철화 사업 준공을 앞두고 한국철도공사 서울본부에서 손병석 한국철도공사 사장을 만나 중앙선 복선전철 영주구간의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조속한 해결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이날 장 시장은 한국문화테마파크에 추진 중인 코레일 인재개발원 조기 건립 중앙선 복선전철 구간에 투입될 차세대 고속열차 'EMU-260' KTX 명칭 부여 2021년부터 청량리~영주역 'EMU-150' 고속열차 확대 운행 등을 요청했다.

이와함께 신축 영주역사에 철도선로 위를 연결하는 육교 설치와 영주시가 추진하는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영주역을 활용하는 방안도 협의했다.

중앙선 복선전철 공사는 오는 10월 말까지 영주역까지 단선 개통한 후 202212월 영천까지 상하행 복선으로 완전개통할 예정이다.

시는 중앙선 복선화 사업이 완료되면 철도중심도시로의 명성회복과 지역 관광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복선화가 완료되면 영주-청량리 구간은 운행시간은 1시간 20분대로 대폭 단축된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영주의 교통체계를 획기적으로 바꿀 중앙선 복선전철공사가 완료되면 영주는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맞게 될 것이다"앞으로 한국철도공사와 적극 협조해 철도중심도시의 옛 영광을 되찾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