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조재호 농림축산부 차관보, 봉화 우박 피해 농가 현장 방문..지원대책 마련약속
이미지중앙

조재호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가 2일 봉화군 우박 피해 현장을 방문해 피해 상황을 둘러보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엄태항 봉화군수, 조재호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 손규삼 대구경북능금농협장(봉화군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조재호 농림축산식품부 차관보가 2일 우박 피해를 입은 경북 봉화군 농가를 방문해 피해 농민을 위로하고 신속한 대책 마련을 약속했다.

조 차관보는 이날 오후 엄태항 봉화군수, 손규삼 대구경북능금농협장, 김종수 경북도 농축산유통국장 등과 함께 봉화군 물야면 오전리 우박 피해 사과농가를 방문해 피해 상황을 둘러봤다.

그는 피해 현장에서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를 입어 안타깝다""정부가 할 수 있는 대책을 최대한 강구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농약대 등 재해복구비를 신속히 지원하고, 농가 피해율이 50% 넘는 경우 학자금, 생계비 추가지원을 검토하고 보험 가입농가에는 신속한 손해평가를 거쳐 보험금을 조기에 지급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엄태항 봉화군수는 갑작스런 우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긴급 일손돕기와 신속한 복구 및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봉화군은 지난달 29일 내린 우박으로 봉화읍과 물야면에 사과 105와 고추 20등 농작물 125가 피해를 입어 현재 정밀 조사를 하고 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