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예천 농·특산물 수출길 활짝....미국 대형마트서 홍보 및 판촉행사 가져
이미지중앙

예천군이 21일~25일까지 미국 대형 마트인 H-Mart에서 농·특산물 홍보 및 판촉행사를 가졌다. (예천군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예천군은 지난 21~25일까지 미국 대형 마트인 H-Mart에서 예천 농·특산물 홍보 및 판촉행사를 가졌다.

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해외 수출 길을 개척하기 위한 조치다.

H-Mart는 미국 내 한인이 가장 많이 찾는 대형 슈퍼마켓으로 북미 지역 90여 개를 포함한 전 세계 1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예천군에서 생산된 우수 농?특산물인 잡곡, 참기름, 된장·고추장, 버섯, 곶감, 꿀 등 30개 품목을 메릴랜드 및 버지니아, 뉴저지 3개 주 5개 매장에서 5일간 홍보와 판촉행사를 진행했다.

당초 김학동 군수, 신동은 군의회 의장 등 수출 관련 기관장과 수출업체가 직접 참석한 행사를 계획했으나 코로나19 여파로 참석못하고 H-Mart에서 자체 행사로 대체했다.

군은 이번 행사를 유럽 수출의 신호탄으로 보고 그 동안 동남아 수출에만 집중했던 틀에서 벗어나 미국, 캐나다는 물론 유럽 등지로 수출시장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최근 현지인들 사이에서 케이팝(K-Pop) 영향으로 한국 음식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어 향후 전 세계적으로 예천군의 우수한 농?특산물 수출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군은 기대하고 있다.

김학동 군수는코로나19 여파에 따른 경기둔화로 농·특산물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소득 안정을 위해 새로운 판로 개척 등 농·특산물 유통을 활성화해 실질적인 농가소득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