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시↔대구지방조달청,지역경제활성화 위해 ‘업무협약' 체결
이미지중앙

대구지방조달청(청장 박준훈)과 영주시(시장 장욱현)가 18일 영주시청 회의실에서 ‘세계유산과 함께하는 힐링여행’상품 개발·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영주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영주시는 18일 시정 회의실에서 대구지방조달청과 세계유산 여행상품 및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세계유산과 함께하는 힐링 여행'에 관해 지속적인 관광상품 개발은 물론 세계유산 여행상품 홍보에 적극 노력한다.

지난해 12월 영주시는 '세계유산과 함께하는 힐링 여행'이라는 영주여행상품을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했다.

이 여행상품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영주시의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해 개발했으며, 코스는 부석사부터 소수서원을 경유해 무섬마을로 이어진다.

양 기관은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에도 강화하기로 했다.

교육부, · 교육청 공공기관에영주 여행상품 안내공문을 발송하고, 홈페이지, 블로그,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활용한 온라인 홍보에도 적극 나설 방침이다.

2020년은 '대구·경북 관광의 해'이자, 영주시 시승격 40주년으로 관광활성화 및 관광객 유치에 중요한 기점으로 부각되고 있어, 이번 업무협약은 영주시 관광정책 추진에 순풍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욱현 영주시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영주시의 관광객 유치에 큰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 관광상품 개발과 관광활성화 정책에 더욱 힘써 보다 많은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준훈 대구지방조달청장은 “2020 대구·경북 방문의 해를 맞아 지방자치단체와 협업 소통 강화를 통해 다양한 지역여행·체험상품을 발굴하고 서비스 상품의 질을 높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이라고 밝혔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