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안동시립도서관, 스마트 시대활짝..무인도서 대출·반납 가능
이미지중앙

7일, 안동시립도서관이 무인 도서 대출.반납이 가능한 스마트 도서관을 본격운영한다. 사진은 제2호인 안동시근로자종합복지관 마당에 설치된 스마트 도서관(안동시립도서관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안동 시립도서관이 무인 도서·대출이 가능한 스마트 시대를 활짝열었다.

안동시립도서관은 지난달 설치한 스마트 도서관 개관식을 7 안동시 근로자종합복지관 마당에서 가졌다. 시민독서환경을 개선하고 독서인구 저변 확대를 위해서다.

이날 개관식에는 옥동·송하동 풍물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제막식, 현판전달식, 대출·반납 시연 등으로 진행됐다.

365일 연중 24시간 무인으로 도서대출·반납을 할 수 있는스마트도서관은 제1호인 안동역내 맞이방과 제2호인 안동시근로자종합복지관 전정에 설치됐다.

한 달여간의 시범 운영을 거쳐 이날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안동에서 처음 운영되는 스마트도서관서비스는 유동인구가 많고 이용자의 접근이 편리한 곳에 선정했다.

이곳은 신간 및 베스트셀러 도서 500여 권을 소장하고 있다. 시립도서관 회원 등 안동시민 뿐만 아니라 타 지역민도 신분증과 휴대전화만 소지하면 누구나 1인당 2권씩 7일간 대출할 수 있다.

, 스마트도서관에서 대출한 도서는 그 기기에서만 반납이 가능하다.

권오순 안동시립도서관장은 이번 개관식을 통해 시민들의 독서 의식이 함양되기를 바란다앞으로 정보접근방식을 다양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