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항시, 승격 70주년 기념사업 '시민을 중심으로' 진행
이미지중앙

포항시는 '70인 시민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시승격 70주년 기념사업을 추진한다. (포항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정종우 기자]경북 포항시는 '70인 시민위원회 출범식'을 갖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시승격 70주년 기념사업을 추진한다.

시는 지난 1일 공개공모를 통해 선정된 70명의 '70인 시민위원회 출범식'을 가졌다.

시는 내년 시승격 70주년을 맞아 이날 출범식을 열고 위촉장 수여와 시민위원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에 따라 앞으로 70인 시민위원회는 15인 운영위원회와 3개 분과위원회(든든한 도시, 따뜻한 도시, 안전한 도시)로 구성되며, 전체회의를 통해 주요의견을 수렴하고 수시로 분과위원회와 운영위원회가 열려 분과별 논의를 진행하게 된다.

분과위원회 중 든든한 도시분과는 '환동해·미래전략·일자리·경제' 분야 23개 사업을, 따뜻한 도시분과는 '복지·교육환경·녹지·문화·예술·관광' 분야 24개 사업을, 안전한 도시분과는 '도시안전·재생·소통·행복'분야 23개 사업을 검토하고 분과별 기념사업 주요사항에 대해 발전방안 마련 및 의견을 제시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이번 '포항시 승격 70년 기념사업'은 내년 8월 15일 70주년을 맞아 3대과제를 시민위원회가 기획부터 실행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하게 된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시 승격 70년 기념사업이 포항시 승격 70년이 되는 2019년을 맞이하여 신(新)북방시대, 환동해중심 도시 포항 도약을 위한 시민들의 자긍심 고취하고 결속력을 강화하는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시민위원들의 지원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시는 지난 1914년 옛 연일읍 북면과 흥해군 동산면 남쪽일부를 합병해 독립된 행정영역인 포항면으로 출발해 1931년 어항으로 성장한 포항면이 포항읍으로, 1949년 8월 15일에 포항시로 승격돼 1995년에 영일군과 포항시를 합해 통합 포항시가 됐다.

jjw@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