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고령군, 시각장애인 가족대상 '열린관광지 홍보 및 나눔여행' 실시
이미지중앙

고령군은 시각장애인 가족대상 '열린관광지 홍보 및 장애인대상 나눔여행'을 실시했다.


[헤럴드 대구경북=정종우 기자]경북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가을여행주간(10월 20일~11월 4일)연계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 활용 '열린관광지 홍보 및 장애인대상 나눔여행'을 실시했다.

이번 나눔여행은 1~2일 고령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에서 대구지역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가족단위로 모집해 여행기회를 제공했다.

지난해 무장애 관광지 조성사업인 '열린관광지'로 선정된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는 무장애 정보를 담은 팸플릿과 점자 가이드북, 촉지 및 음성 종합안내판, 장애인주차장, 휠체어로 진입이 가능한 이동로와 휴게시설을 갖춰 정보접근과 물리적 이동에 제약이 많은 사람들도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됐다.

열린관광지 나눔여행에 참가한 시각장애인 가족들은 대가야역사테마관광지를 둘러보고 가야금체험, 대가야박물관 관람을 비롯 개실마을에서의 전통체험과 한옥스테이 일정을 진행했다.

곽용환 고령군수는 "기초지자체가 선도적으로 복지관광 사업을 추진해가는 것이 쉽지 않지만 이는 그 만큼 보람 있고, 가치있는 사업이므로 장애인, 노인, 아동 등 자비로 여행하기 힘든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그 수혜범위를 넓혀갈 수 있도록 한국관광공사, 민간기업의 사회공헌사업과 연계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jjw@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