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경북농협, 폭염피해 극복안간힘... 발빠른 지원 대책 실행
이미지중앙

여영현(오른쪽 두번째) 경북농협 본부장이 12일 휴일을 반납한 채 영양군 고추농가 폭염 피해 현장을 점검하고 있다.(경북농협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농협(본부장 여영현)은 기록적인 폭염으로 인한 지역 농업인들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한 현장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경북농협은 23개 시·군지부 농정지원단을 통해 폭염 피해현황을 신속히 파악,접수해 지원대책을 실행하고 있다.

농협은 피해 농업인들에게 무이자 자금 845억원을 비롯, 긴급 약제 공급 64500만원, 양수기 290, 농협 광역방재기 살수지원, 지자체 협력사업을 통한 관수장치 설치 등 도내 폭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발 빠르게 지원했다.

이에앞서 여영현 본부장은 지난 7월 중순부터 김천, 문경, 성주, 상주, 영양, 청도, 청송 등 폭염피해 현장을 방문해 피해상황 점검 및 취약계층 농업인들을 위로했다.

23개 시·군지부장들도 폭염속 주말을 반납하고 주요 농업피해 지역을 순회하며 현장을 점검했다. 이들은 폭염 극복을 위한 생수, 수박 등 물품을 지원하는 등 약 300회 이상의 피해지역 상황을 점검하고 농업인을 위로하는 활동을 펼쳤다.

이와함께 경북농협 지역본부 임직원으로 구성된 '농촌일손돕기 119'는 지난 7일 칠곡군 약목면 복숭아 농가를 찾아 폭염으로 지친 농업인들 위해 복숭아 수확 및 선별작업, 주변 환경정리 등 이른 새벽부터 일손돕기로 구슬땀을 흘렸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