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영주경찰 순찰 돌다 대형 산불 막았다.
이미지중앙

영주 안정면 묵리 도로변 야산에 산불이 발생해 순찰을 돌던 영주경찰서 안정파출소 경찰관들이 산불을 막았다.(영주경찰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폭염으로 지칠 법도 한 일선경찰관이 순찰을 돌다가 산불을 발견, 초기 진화에 나서 자칫 대형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산불을 막아 화제다.

주인공은 경북 영주경찰서 안정파출소 손용식 경위와 김영태 경사,

지난 28일 오후 425분쯤 영주시 안정면 일대를 순찰하던 이들은 묵리의 한 야산에서 치솟는 연기를 발견했다.

이들은 당황하지 않고 순찰차에 싣고 있던 차량용 소화기를 들고 뛰어올라가 인근 농막으로 번지는 산불을 진화에 나섰다.

또 농막 주변에 있던 삽을 이용해 잔불을 정리해 산불 확산 위험 여지를 차단했다.

불이 난 야산 바로 아래 민가가 있고, 500m가량 떨어진 곳에 노인전문용양병원이 있어 자칫 큰 인명피해를 초래할 수 있었던 위험한 상황이었다.

주민 A(60)"주변을 지다던 중 산에 불이 나기 시작해 당황해 어찌할 바를 몰랐는데 마침 순찰을 돌던 경찰관이 소화기를 들고 연기가 자욱한 산으로 뛰어갔다"고 말했다.

손용식 경위와 김영태 경사는 경찰관으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다앞으로도 국민의 안전을 위해 맡은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찰과 소방당국은 인근 야산에 세워진 전봇대에서 누전으로 불이 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원인을 조사중이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