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풍기인견협동조합, 여름맞이 자연이 만든옷 신상품 출시
자사 쇼핑몰 통해 의류, 침구류, 속옷류 등 다양한 신상품 선보여
이미지중앙

풍기인견협동조합이 여름맞이 신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는 의류, 침구류, 속옷류 등 풍기인견으로 제작한 다양한 제품을 보고 구매할 수 있다.(풍기인견협동조합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국내 인견의 중심지 경북 영주 풍기지역을 중심으로 구성된풍기인견협동조합(대표 장진영)이 여름맞이 신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풍기인견협동조합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2018년 신상품과 함께 영주시 풍기 소재의 풍기인견 전문 제조사들이 만든 의류, 침구류, 속옷류 등 풍기인견으로 제작한 다양한 제품을 보고 구매할 수 있다.

쇼핑몰을 통해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는 기본 2% 상품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상품 배송완료 후 색상이나 사이즈 교환을 희망하는 경우 재발송 택배비를 무료로 해주는 교환 택배비 지원 서비스도 함께 진행한다.

모든 제품은 인견 외에 화학섬유 혼용율을 높여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되는 저가 인견들과 달리 평균 90% 이상의 높은 인견원사 함유량을 유지하고 풍기인견 제조사들의 오랜 노하우가 적용된 상품들만 판매해, 사용시 시원한 냉감과 통풍성의 차이를 확연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지난해 업계 최초로 로하스 인증을 획득, 가공 전 상태의 인견원단과 염료부터 의류, 침구류, 속옷류 완제품의 섬유 속 독성물질 및 중금속 미검출 테스트를 통과했으며, 인견원단의 시원함을 증명하는 냉감성 비교 테스트까지 완료해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온라인몰에서 구매하는 전 구매 고객을 사은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구매 고객별 금액에 따라 인견 덧신, 풍기인견 천연염색 스카프, 풍기인견 누빔 베개커버를 제공한다.

인견은 목재 펄프인 유칼립투스를 원료로 한 순수 식물성 자연섬유이다.선명한 광택과 시원함, 뛰어난 부드러움, 반발성, 흡수성 등을 갖는 친환경 자연순환형 소재다.

특히, 가볍고 시원하며 몸에 붙지 않고 통풍이 잘 돼 예민한 피부를 가진 아이들에게 좋다.

풍기인견협동조합 관계자는 지난 2016년 공식 쇼핑몰을 오픈 이후 1년 만에 3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는 등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그동안에 사랑에 보답하고자 마련한 신상품 기획전인 만큼 많은 분이 풍기인견과 함께 시원한 여름을 나길 바란다고 했다.

한편, 풍기인견협동조합은 1938년부터 80년간 인견(Viscose rayon)의 국내 최대 생산지였던 경북 영주의 풍기지역에서 인견 원단을 생산·가공·유통하는 전문 업체들이 모여 만든 국내 대표 인견 협동조합이다.

이미지중앙

인견의 주 목재 펄프인 유칼립투스를 풍기 인견공장에서 세심한 타레실 작업을 하고 있다.(사진=김성권 기자)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