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포스코-타타스틸 유럽, 도금강판 기술협력 체결
이미지중앙

포스코 유성 기술투자본부장(사진 오른쪽)과 타타스틸 유럽의 한스피셔 회장이 13일 기술교환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 했다. (포스코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정종우 기자]포스코는 유럽지역 철강메이커인 '타타스틸 유럽(Tata Steel Europe)'과 도금강판 기술을 상호 공유키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포스코는 지난 13일 네덜란드 아이뮤덴에서 포스코의 친환경 고속건식도금기술과 타타스틸 유럽의 매지징크(MagiZinc®: 타타스틸 고내식강판)의 도금기술을 교환하는 협약식을 가졌다.

이날 협약을 통해 포스코와 타타스틸 유럽은 향후 철강제품 도금기술 개발 및 시장개척에 서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포스코의 친환경 고속건식도금기술인 PVD(Physical Vapor Deposition)는 진공상태에서 금속증기를 강판 표면에 고속으로 도금함으로써 기존 도금강판 생산과정에서 배출되는 환경오염물질인 이산화탄소(CO2), 질소산화물(Nox) 등을 현저히 저감할 수 있다.

이로인해 포스코의 PVD기술을 접목한 도금강판은 자동차, 강건재 등에 적용할 수 있으며 올해 말 상업생산을 앞두고 있다.

타타스틸 유럽의 매지징크는 내부식성이 뛰어난 도금강판으로 이미 유럽지역 자동차강판 및 일반 건축용 내외장재에 널리 쓰이고 있다.

jjw@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 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