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상주시청, 김덕만 전 권익위 대변인 초청 청렴특강 가져
이미지중앙

상주시는 시민문화원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조직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상주시 공직자 반부패·청렴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강사에는 국민권익위원회 대변인을 역임한 김덕만 청렴윤리연구원장이 나서 ‘청탁금지법(일명 김영란법)과 청렴문화'란 주제로 특강이 진행됐다.(상주시 제공)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상주시는 29일 상주시민문화원에서 국민권익위원회 대변인을 역임한 김덕만 청렴윤리연구원장을 초청해 청탁금지법(일명 김영란법)과 청렴문화'란 주제로 특별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오전과 오후 두차례에 걸쳐 간부공무원을 비롯한 800여 명의 직원이참석한 가운데 청탁금지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반부패 및 청렴의식 확산과 이를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특강을 듣기위해 참석한 공무원들은 사례별로 면밀히 메모하는 등 시종일관 김영관 법에 대한 취지와 이해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역력했으며 10여건의 질의응답도 이어졌다.

최근 김영란법 위반으로 재판받은 사례를 동영상으로 보여주면서 열강한 김 원장은 김영란법 시행으로 인해 생활 전반의 패러다임과 인식의 전환이 선행돼야 한다이를 불편한 법으로만 생각하지 말고 우리 사회가 보다 투명한 사회로 나아가는 밑거름으로 생각한다면 우리사회의 청렴도를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시민이 살맛나는 상주를 만들기 위해 직원 상호간 소통과 공감으로 청렴문화를 확산하고, 직무청렴성 제고와 업무환경의 부패위험도를 개선해 신뢰받고 헌신하는 공직사회를 실현함으로써 시민의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헤럴드경제신문 기자 출신인 김덕만 청렴윤리연구원장은 패방지위원회 공보담당관,국가청렴위원회 공보담당관,국민권익위원회 대변인,한국교통대학교 산학협력단 산학협력중점교수등을 역임했다. 현재 청렴윤리연구원 원장과 강원인들의 친목 및 봉사단체인 강()()() 회장을 맡고 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헤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