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강릉∼울릉항로 여객선 이달말 운항 재개
이미지중앙

울릉~강릉항을 운항하는 씨포빌의 씨스타3호 가 강릉항에 정박해 있다.(사진=김성권 기자)


[헤럴드 대구경북 김성권 기자]관광 비수기 겨울철 장기간 휴항했던 여객선들이 운항을 재개한다.

17일 동해지방해양수산청에 따르면강릉
~울릉(독도)간을 운항하는 씨스 포빌 의 씨스타 3(550t·정원 587)와 씨스타 5(388t·정원 438) 가 오는 28일 운항을 시작한다. 이 선박은 3.1절 독도 운항을 계획하고 있다.

또 동해
(묵호)항과 울릉간을 연결하는 정도산업의 씨스타1(338t·정원 443)가 다음달부터 운항을 재개할 예정인 가운데 선사에서 운항 스케줄을 조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묵호
-울릉 항로의 경우 운항 재개에 맞춰 중앙부두에 새로 지은 새 터미널에서 손님을 맞게 됐다.

씨스 포빌이 신축한 여객선터미널은 지상 5, 연건평 3604.50규모로 최신시설을 갖췄다. 터미널 1층에는 대기실, 매표소, 사무실, 검표실, 편의점 등이 들어섰고, 2층에는 사무실 등이 배치됐다. 3층에는 음식점, 5층에는 커피숍과 휴식공간을 만들었다.

관광객들과 울릉주민들이 쇼핑을 할 수 있는 아울렛 매장을 유치해 여가를 즐길 수 있는 공간도 확보했다
.


동해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는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연안여객선의 안전이 최 우선이다새해 첫 운항을 계기로 올 한해도 단 한건의 해양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본 기사는 해럴드경제로부터 제공받은 기사입니다.)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