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테크리버 컨퍼런스 포스텍 국제관서 열려
이미지중앙

제2회 테크리버 컨퍼런스가 포스텍 국제관에서 열렸다. 이행사에는 지역대학과 기업체 임직원등 100여명이 참가했다.(포항시 제공)


[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포항시는 9일 포스텍 국제관에서 제2회 테크리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포스텍과 함께 지역의 유망벤처기업을 발굴하고 지역 창업 및 혁신생태계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이번행사는 포항시
, 포스텍, 포스텍기업협의체(APGC)가 공동으로 열렸다. 벤처창업 생태계 조성 과 지역 고급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이날 행사는 지역대학과 기업체 임직원
, 서울에서 활동하는 벤처투자자 등 100여명이 참여해 지역대학 연구실과 벤처기업간의 신사업 추진 계획 발표 ,스마트시티 포항을 위한 강연 및 패널 토의 ,지역 유망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한 IR 등 세 가지 메인 세션으로 진행됐다.

특히
, 창업 활성화를 위한 자유로운 소통과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기존 기술학회와는 차별화된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지역대학 졸업예정자를 위한 리쿠르팅 부스, 학생창업팀 엘리베이터 피치, 창업아이디어에 대한 자유 토론 등 부대 행사도 마련됐다.

김종식 포항시 환동해미래전략본부장은
이번 행사는 고급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학이 함께 토론하고 협력하는 기회가 됐다.”향후, 지역 대학과 기업 등 관계기관의 참여를 확대해 포항을 대표하는 행사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