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시계
실시간 뉴스
  • BNK경남은행갤러리, 최행숙 개인전 'VITALITY-The line' 공개
[헤럴드경제(울산)=이경길 기자]

이미지중앙

BNK경남은행은 BNK경남은행갤러리 서른 여덟번째 마당이자 열 네번째 대관전시로 ‘최행숙 개인전「VITALITY-The line 」’을 오는 27일까지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본점 BNK경남은행갤러리 1·2층에 전시된 이번 전시에는 국내외 개인전 19회, 기획전과 초대전에 200여회 참여하는 등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는 중견화가 최행숙 작가의 작품 27점이 전시됐다.

1층에는 올해 신작인 ‘Soul’ 시리즈를 비롯해 모노크롬(monochrome, 한가지 색이나 같은 계통 색조를 사용해 그린 그림) 작품 20점으로 채워졌다. 또 2층은 TV에서 우리 민족의 노래 아리랑을 시청한 후 느낀 희열을 화려한 색채로 표현한 ‘아리랑’ 등 200호에서 300호에 이르는 대형작품 7점으로 장식됐다.

최행숙 작가의 작품은 캔버스와 아크릴 물감을 활용한 서양화 기법에 동양화의 여백과 선(禪)을 접목시켜 곡선과 직선으로 다양한 내면세계를 표현했다. 특히 대형 붓에 몸을 실어 일필휘지(一筆揮之)로 단번에 그려낸 ‘Vitality’, ‘Soul’, ‘아리랑’ 등 독특한 기법의 전시작들에는 생동감이 녹아있다.

지역발전홍보부 이성철 부장은 “최행숙 작가는 활발한 작품 활동과 더불어 제 23회 동서미술상을 수상하는 등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지역 중견작가"라며, "하나의 굵은 선으로 표현해 낸 역동적이고 활력 넘치는 작품을 통해 최행숙 작가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전시는 BNK경남은행 본점을 방문한 지역민과 고객 누구나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오는 11월 1일부터 BNK경남은행갤러리 서른 아홉번째 마당으로 창원창작미술협회 소속 작가들의 수채화·유화 작품 36점을 전시하는 ‘제 13회 창원창작미술협회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hmdlee@heraldcorp.com
맞춤 정보
    당신을 위한 추천 정보
      많이 본 정보
      오늘의 인기정보
        이슈 & 토픽
          비즈 링크
          연재 기사